산림청, 산지관리 제도 개선 공모제 실시
산림청, 산지관리 제도 개선 공모제 실시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0.03.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작 상금 100만원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산지관리 제도 관련 국민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다양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산지관리 분야 제도 개선 국민공모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산지의 합리적 보전과 이용 방안 ▲산지전용 허가‧신고 등 기준‧절차‧제출서류 개선 ▲산지관리 제도 만족도 제고와 민원 해소 방안 ▲산지전용지 등의 효율적 사후관리와 자연친화적 복구 방안 ▲‘산지관리법’‧‘민통선산지법’ 관련 법률과의 상충, 중복 사안 등이다. 

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에 참여하려면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산림청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산림청은 구체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공모작을 심사해 최우수(1명) 100만원, 우수(3명) 각 50만원, 장려(5명) 각 30만원, 특별상(1개 단체) 100만원 등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용관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국민들이 산지를 이용할 때 느꼈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라며 “산지의 합리적인 이용과 보전 사이의 균형 유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