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에 붓기만 하면 되는 ‘만능장아찌간장소스’ 출시
재료에 붓기만 하면 되는 ‘만능장아찌간장소스’ 출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0.03.2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본코리아,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장아찌 요리 가능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재료에 붓기만 하면 되는 ‘만능장아찌간장소스’ 가 출시됐다. 깻잎, 고추 등 다양한 재료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장아찌 요리가 가능하다.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출시한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만능장아찌간장소스)’는 요리에 서툰 초보자부터 음식을 자주 해먹는 주부까지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그대로 반영된 이번 신제품은 감초와 표고버섯 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잘 살려, 짭조름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

양파, 깻잎, 고추, 마늘 등과 같이 장아찌로 많이 즐기는 재료뿐만 아니라 두릅, 마늘종 등 본인이 원하는 재료들을 용기에 담고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준 후 상온에서 반나절, 냉장고에서 약 3~5일만 숙성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장아찌 외에도 양파를 얇게 채 썰어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주면 일반 고깃집에서 즐기는 양파 절임으로도 즐길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코스트코에서 단독 판매하는 상품으로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1만3990원(1.8L*2병)이다.

더본코리아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로 완성된 소스류와 가정간편식(HMR) 등을 선보이고 있다. 별다른 추가 양념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소스 시리즈'와 풍부한 해물과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로 만든 '해물육교자'가 베스트 상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장아찌는 밥 반찬으로 선호도가 높은 편이지만, 간장을 끓이는 것부터 재료의 비율을 맞추는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 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였다”라며 “간편하게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는 이번 신제품으로 새콤하고 아삭한 장아찌를 만들어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