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협회, ‘RICE UP LIFE UP’ 봄호 발간
쌀가공식품협회, ‘RICE UP LIFE UP’ 봄호 발간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0.03.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미엄’ 주제로 쌀가공산업 최신 정보 제공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산업 전문지 RICE UP LIFE UP 2020년 봄호 표지(사진=한국쌀가공식품협회 제공)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가 쌀가공산업 정기간행물 ‘RICE UP LIFE UP’(이하 라이스업, 라이프업) 2020년 봄호(13호)를 발간했다.

‘라이스업 라이프업’은 2017년 3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쌀가공산업 관련 전문 정보를 알리는 등 쌀가공식품 업계의 소통 창구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준다는 의미인 ‘편리미엄’을 주제로, 쌀가공식품 소비패턴 등 관련 산업의 다양한 최신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쌀가공식품 수출 1억불 달성에 대한 정책 현안과 2019 양곡소비량이 나타내는 수치에 대한 세부내용 등 알찬 내용도 확인할 수 있으며, 쌀가공산업이 주목해야 할 소비자 이야기, 신남방국가의 식품트렌드 등 내용도 알 수 있다.

이 외에 이번 봄호엔 수출식품 법률 개정사항부터 해외 진출 지원사업 등 수출지원 혜택과 실제 쌀가공제품의 수출 사례를 들을 수 있는 직군 인터뷰, 인기 쌀가공식품 업체 탐방 등 생생한 산업현장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번 호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웹진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으며, 아울러 협회는 구독자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라이스업 라이프업 2019 가을호 표지는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작품을 공유하는 플랫폼 ‘비핸스’에서 전문가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협회 관계자는 “쌀가공산업 전문 정기간행물 ‘라이스업 라이프업’은 전문성뿐만 아니라 디자인 부분에서도 대외적으로 인정받으며 발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산업의 방향타 역할을 하여, 국내 쌀가공식품업계가 발전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