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2020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산림조합, 2020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0.04.06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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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서비스 은행부문 대상
전화 한통에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 제공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달 31일 ‘2020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大賞’에서 혁신 디지털 금융서비스인 ‘모바일 등기(우편, 제증명발급) 서비스’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은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 혁신기관 발굴을 위해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상이다.

산림조합은 대다수 금융회사가 예금 및 대출업무 관련 안내 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통한 유선안내를 하고 있으나 우편발송비용 및 고객 주소변경 등으로 도달률이 낮다는 단점을 극복하고자 KT와 제휴로 모바일 등기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조합은 금융회사 최초로 전화 한 통화만으로 제증명서를 쉽고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한 고객중심서비스가 높이 평가되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창호 회장은 “본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고객 편의성 제고는 물론 매년 5억원 이상의 우편발송비용 등 경비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J산림조합금융은 보다 많은 고객중심 플랫폼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