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 눈 건강에 좋은 ‘베지밀 루테인 두유’ 출시
정식품, 눈 건강에 좋은 ‘베지밀 루테인 두유’ 출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0.04.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마리골드 꽃 추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루테인은 눈의 피로회복을 돕고 전자기기 등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청색광)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성분으로 인체에서는 스스로 합성되지 않으므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본래 두유의 주 원료인 콩은 녹황색 채소와 더불어 대표적인 루테인 함유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번 신제품은 스마트폰,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 사용이 잦은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베지밀 루테인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 2.5mg을 함유한 건강 음료다. 또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0%에 달하는 비타민A, 비타민B군 5종, 칼슘 및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풍부하게 함유해 바쁘고 피곤한 현대인들이 다양한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루테인 두유는 최근 장기간 실내 생활로 스마트폰·PC 등 전자기기 사용이 더욱 증가한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정 음용층을 확보한 정통 두유 외에 기능성을 강화하고 각종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설계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식품은 중장년층의 신체 활력과 건강 증진에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기존 두유 대비 당 수치를 줄인 ‘베지밀 에이스 두유’, 일반 두유 대비 식물성 단백질을 강화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등 소비자들이 각자의 연령과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타깃 맞춤형 두유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베지밀 루테인 두유의 권장 소비자가는 전국 슈퍼마켓, 대형마트, 오픈마켓 기준 1팩(190ml)당 1000원, 편의점 기준 1300원으로 정식품 온라인쇼핑몰 이데이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