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농협과 ‘한돈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
한돈자조금, 농협과 ‘한돈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
  • 이은혜 기자 grace-227@newsfarm.co.kr
  • 승인 2020.04.25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서울지역본부서 한돈 46% 할인 판매…1000세트 완판

(한국농업신문= 이은혜 기자)선별 진료소나 패스트푸드 체인점, 카페에 도입됐던 드라이브스루를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된 요즘, 농산물 시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 이하 한돈자조금)가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지난 24일 오‘한돈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서울지역본부 앞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판매가 어려운 축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기획됐다.

‘힘내라 대한민국! 코로나 극복! 한돈 드라이브 스루!’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에서는 한돈 제품인 서울경기양돈농협 ‘허브한돈’ 삼겹살과 목살 각 1kg로 구성된 한돈 2kg 세트를 2만원에 판매했다. 

판매 상품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전국 소매평균가격 대비 46%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된 판매 상품 1000세트는 방문객의 열띤 호응으로 행사시간 내 전량 소진됐다.

지난 24일 '한돈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가 한돈 세트를 4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고 있다.
지난 24일 '한돈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가 한돈 세트를 4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대표, 이정배 서울경기양돈조합장 등 축산·한돈 분야 인사가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는 한돈농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침체된 한돈 농가에 힘을 주기 위해 지역 시범사업에 이어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소비자 접점을 만들게 됐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농가를 돕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한돈을 구입해 드시면서 소비자 여러분의 건강도 챙기는 기회가 되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대표는 “앞으로도 농가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다양한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돈 관계자는 “대면을 최소화하며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고, 사회 분위기에 맞춰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를 이어가게 됐고 현재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다양한 판로를 개발 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돈자조금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급식 및 외식 소비가 급감하며 힘들어진 한돈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지난 17일, 부경양돈M&F 사천점, 하남돼지집 울산일산점 등지에서 ‘한돈인증점 드라이브스루 할인판매’를 시범적으로 시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