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유전자원·양봉산물 기술’ 온라인 설명회 개최
실용화재단, ‘유전자원·양봉산물 기술’ 온라인 설명회 개최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0.05.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등 SNS 활용 발명자와 실시간 소통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오는 오는 14일 유튜브와 같은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제2회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설명회는 유전자원 기술을 소개하는 섹션1과 양봉산물 기술을 소개하는 섹션2로 나뉘어 진행된다. 섹션1에서는 종자 코팅 조성물, 항공파종용 코팅 종자 및 코팅 종자를 이용한 항공파종법(국립식량과학원 장현수 연구사)과 식물 생육 촉진 효과 및 환경 장해에 대한 식물 내성 유도 효과를 갖는 배리오보랙스 보로니쿠물란스 PMC12 균주 및 이의 용도(국립농업과학원 원항연 연구사) 등 총 3건이 소개된다.

섹션2는 ▲봉독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상처 또는 화상 치료용 조성물 ▲물에 용해가능한 수용성 프로폴리스 조성물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수용성 프로폴리스 조성물 등(국립농업과학원 한상미 연구관) 총 6건의 양봉산물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섹션1, 2 모두 참여기업의 댓글질의에 대한 연구자의 답변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져 참여기업들은 관련기술이나 이전절차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박철웅 이사장은 “지난 4월,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했던 ‘쌀 가공식품 기술설명회’가 새로운 설명회 방식이었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면서, “재단은 농산업체의 혁신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기능성·바이오·기계설비 등 분야별 기술이전설명회를 상황에 맞게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