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순창 가마솥추어탕곰탕· 체계산 출렁다리· 다시 보는 레전드 ’무한도전‘· 갱년기 이겨낸 비법은 석류 콜라겐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순창 가마솥추어탕곰탕· 체계산 출렁다리· 다시 보는 레전드 ’무한도전‘· 갱년기 이겨낸 비법은 석류 콜라겐
  • 김진혁 기자 lclalgr3@naver.com
  • 승인 2020.11.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한국농업신문=김진혁 기자] 18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39회에서는 1. 천년의 장맛, 순창 여행, 2. 다시 보는 레전드 무한도전, 3. 따로 또 같이 3층집 vs 예쁜 정원 품은 튼튼 벽돌집, 4. 제2의 사춘기를 극복하라!를 소개한다.

 

1.[어서 와, 우리 동네] 천년의 장맛, 순창 여행

 

어서 와, 우리 동네에서 찾은 여행지는 바로 천년의 장맛으로 알려진 전북 순창군! 순창에 왔다하면 꼭 들르는 곳이 바로 그 길이만 무려 270m의 체계산 출렁다리란다. 전국의 무주탑 중에서는 최장길이를 자랑한다는데! 총 1104계단을 올라가야 만날 수 있는 순창의 모습은 과연? 

 

가을이면 단풍이 워낙 아름다워 단풍 색깔만큼이나 많은 관광객들로 붐빈다는 강천산! 그 아래에 자리한 곳은 장 만드는 명인 120가구가 모여 사는 순창 전통 고추장 민속마을이란다. 여기에서 만든 장으로 만든 순창의 먹거리가 탄생된다는데! 임금에게 진상한 순창 고추장으로 양념한 뒤 불맛으로 구워낸 항아리 고추장 불고기와 청양고추를 팍팍 뿌려낸 고추장 얼얼찌개의 맛은 과연? 

 

어디 이뿐이랴~ 풍산면 대가리 근처의 논이나 습지에서 재배하는 대가 미나리로 유명하다는 순창! 미나리 수확체험을 하고 맛보는 삼겹살의 맛은 어떨까? 마지막으로 곰탕의 얼큰 칼칼한 변신! 30년 전통의 매꼼탕까지! 천년의 장맛이 어우러진 순창 미식 여행을 떠나보자!

 

 

2.[옛날TV] 다시 보는 레전드 무한도전

 

창사 50주년,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MBC의 아들‧딸들이 전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감동을 소환하기 위해 준비했다! 옛 추억에 흠뻑 빠져 보고 싶은 이들이여~ 브라운관 앞으로 모여라! 이름하여, <옛날 TV>! 2006년부터 2018년까지~ 1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사랑받은 예능, <무한도전!> 최고 시청률 28.9%,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48회 1위! 사진 전시회가 열리는가 하면, 달력과 같은 굿즈는 판매 시작과 동시에 완판을 기록했다. “무한~도전~!” 시그니처 인사말은 거의 반자동적으로 튀어나올 정도로 꼬꼬마부터 어르신까지~ 모르는 사람 없는 전설이 아닌 레전드 프로그램. 종영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다시 보기 서비스, 유튜브에서 마치 어제 본 것 같은 생생한 웃음을 선사하는 무한도전. 유튜브 최고 조회 수 2,532만 회에 빛나는 레전드 예능의 엑기스만 모아~모아 재편집한다. 웃음 폭격 준비! 무한~ 도전~!

 

 

3.[저 푸른 초원 위에] 따로 또 같이 3층집 vs 예쁜 정원 품은 튼튼 벽돌집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님과 한 평생 살고 싶다”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 그녀의 발품 의뢰인은 다름 아닌 그녀의 부모님! 요즘 부쩍 편찮으실 때가 많아진 부모님을 위해 세아가 언제든지 찾아가서 함께 지낼 수 있는 멋진 집을 찾기로 했다. 전라도에서 만날 첫 번째 집이 있는 곳은 군산,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3층 벽돌집이다. 카페나 개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하 공간까지 있어 명품 호수 뷰는 물론 실용성까지 만점이라고. 호수가 떠오르는 파란색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모던한 내부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짙은 색의 원목 자재를 활용해 깔끔하면서도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특히 하늘 창이 나 있는 옥탑방은 층고가 높을 뿐만 아니라 따로 화장실까지 갖추고 있어 주생활 공간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부모님 취향에 딱 맞을 만한 두 번째 집이 있는 곳은 바로 전라북도 완주! 정성 들여 꾸며놓은 넓은 정원이 아름다운 복층 구조의 벽돌집이다. 멋들어진 소나무와 푸른 잔디가 멋진 조화를 이루는 정원 한쪽에는 개인 골프 연습장까지 있다고. 목조 주택 특유의 묵직하면서도 우아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내부도 매력 포인트. 거기다가 태양광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전기세 걱정이 없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부모님이 머물고 계신 고향 전라도에서 세아가 원하는 좋은 집을 찾을 수 있을까?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전라도의 알짜 매물을 탐방해보자.

 

 

4.[건강 느낌표] 제2의 사춘기를 극복하라!

 

‘중년의 적’이라고 불릴 정도로 정신적, 육체적 변화가 나타나는 갱년기! 40대 이후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조금만 움직여도 열이 나고,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등 급격한 신체 변화를 겪게 된다는데! 갱년기 이후 갑작스레 찾아온 우울증과 불면증으로 고생 중이라는 주부 이혜정 씨(54). 활달했던 성격을 가진 그녀였지만 최근 우울증을 겪으면서 사람을 만나는 것도 어려워졌다고. 게다가 건망증까지 나타나는 등 갱년기 증상이 심해지는 상황! 

 

반면, 갱년기를 이겨내고 건강한 몸매를 자랑하는 주부 이강선 씨(47). 갱년기가 가져온 신체 변화와 무기력함을 꾸준한 운동으로 극복하며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는데. 갱년기를 이겨낸 또 하나의 비법은 바로! 석류 콜라겐이란다.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해 나이가 들면서 점점 줄어드는 여성 호르몬 유지에 도움을 준다는데.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어야 하는 중년의 사춘기! 갱년기 극복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소개한다.

 

다음은 18일 수요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정보(전화번호 및 인터넷 사이트 등은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속 방송정보에 나와있습니다)

 

<어서 와, 우리 동네>

▶ 체계산 출렁다리

주소(위치) 전라북도 순창군 적성면 괴정리 산 30

 

▶ 순창예찬

주소(위치)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민속마을길 55

(*11:30~14:30까지만 운영됩니다)

 

▶ 가이아 농장

주소(위치) 전라북도 순창군 풍산면 금탄로 189-53

 

▶ 가마솥추어탕곰탕

주소(위치)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순창로 205-9

(*매꼼탕은 하루 33인분만 판매됩니다)

 

<저 푸른 초원 위에>

▶ 햇살가득 공인중개사 사무소 

주소(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경장동 511-6 (오르빌apt 상가 105호) 

 

▶ 백제 부동산 공인중개사 전주점 

주소(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원로 227 3층  

 

<건강 느낌표>

▶ 서울의료원

주소(위치) 서울특별시 중랑구 신내동 신내로 156 


한국농업신문, NEWSFA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