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실시간 비대면 귀산촌 교육 실시 
임업진흥원, 실시간 비대면 귀산촌 교육 실시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1.03.0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무료공개교육 귀산촌아카데미 운영
귀산촌 정착 기초정보, 지원정책 등 교육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귀산촌에 관심 있는 국민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무료공개교육 과정이 운영된다.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귀산촌을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귀산촌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귀산촌 아카데미는 향후 산촌으로 이주할 계획이 있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무료 교육으로, 안정적인 귀산촌 정착을 위해 알아야 할 기초정보를 제공해 산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계적인 귀산촌 계획 수립과 정착을 돕고자 편성됐다.

교육내용은 월별 임산물과 지역별 테마에 따른 특강, 산촌이해, 지원정책, 그리고 유형별 귀산촌 계획 수립 등 실질적으로 귀산촌에 도움이 되도록 커리큘럼을 준비했고, 강사진은 진흥원에서 선발한 각 분야의 우수강사로 구성해 전문성을 더했다.

교육 접수는 진흥원 교육신청페이지를 통해 교육 당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은 일일특강형식으로 진행되므로 교육 수강 일자별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2~4번째 목·금·토 1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고 교육생은 실시간 교육으로 정해진 시간 동안 줌(ZOOM)의 웨비나시스템에 온라인으로 출석해 수강하면 된다.

이강오 원장은 “위드코로나 시대에 귀산촌을 희망하는 국민의 교육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마련했다”며, “무료공개교육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실제 귀산촌으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