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9주년 축사] 디지털농업기술 접목해 식량안보 확립
[창간9주년 축사] 디지털농업기술 접목해 식량안보 확립
  • 한국농업신문 webmaster@n896.ndsoftnews.com
  • 승인 2021.10.2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철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장

대한민국 농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선도하는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 이래 국내 농업 발전을 위해 밤낮으로 애쓰시는 한국농업신문의 노력과 열정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과 변화무쌍한 기후변화로 농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농촌의 고령화와 인력난으로 농업인 수가 감소하고 있으며 이상기후로 농업생산량 또한 예측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살피고 대안을 모색하는 것이 식량주권을 지키는 첫걸음일 것입니다. 

국립식량과학원은 우리의 주식이자 농산업의 근간인 쌀 산업을 지키기 위해 기존 전통 육종기술에 디지털농업기술을 접목해 농작물 생산성 향상 및 재배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이 융복합된 새로운 농업기술은 안정적인 식량을 확보해 식량안보 확립과 나아가 식량자급률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앞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쌀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쌀전업농을 대변하고 농업인의 실질적 이익을 돕는 한국농업신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농업인과 국민의 신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농산업을 이끌고 영원한 농업의 동반자로서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한국농업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