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로텍, 충남서 신제품 설명회 큰 호응
아그로텍, 충남서 신제품 설명회 큰 호응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4.12.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딧물·나방 방제 ‘백만장자’ 기대
아그로텍은 지난 9일과 11일 양일간 리솜스파캐슬 덕산과 호텔아드리아에서 충남지역 시판상인 및 농업인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제품 설명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오는 2015년에 선보일 진딧물·나방약 ‘백만장자’, 흰가루병약 ‘위트니스’, 이앙전처리제 ‘논단속’과 함께 올해 초에 출시된 고기능성 원예 나방약 ‘베네비아’, 비선택성제초제 ‘뉴속사포’ 등이 소개됐다.

이와 함께 신제품 개발을 담당한 최준혁 선임연구원과 전경진 전임연구원, 안희근 전임연구원이 직접 나와 신제품의 개발배경과 기존 제품 대비 차별점, 제품별 사용방법을 상세히 설명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아그로텍이 올해 주력 신제품 ‘백만장자 액제’은 빠르고 오래 가는 강점을 지닌 진딧물·나방 전문약이다. 설폭사플로르라는 새로운 계통의 제품으로 내성이 생긴 진딧물과 나방을 동시에 방제한다.

특히 침투이행성이 우수해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부분에도 약효를 발휘해 방제효과를 높인다. 물에 잘 섞이고 냄새가 없어 사용이 편리한 제품이다.

박선웅 씨(충남 서산시)는 “기존 진딧물약들에 내성이 생겨 방제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늘 소개받은 백만장자의 약효가 기대된다”며 “약효가 빠르고 오래 지속돼 올해 진딧물, 나방 방제가 한결 수월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그로텍은 이들 신제품을 다음 달부터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제품상담:1644-0901>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