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한국식품 中 온라인 마케팅 전략’ 보고서 발간
농식품부, ‘한국식품 中 온라인 마케팅 전략’ 보고서 발간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4.12.18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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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 관심·호감 높여 나갈 계획…길잡이 역할 기대
농림축산식품부는 중국 온라인에서 확대되고 있는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을 수출과 연계하기 위해 지난 18일 ‘한국식품 대중국 온라인 마케팅 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중국 제1의 검색사이트 ‘바이두’의 한국음식 관련 검색어 빅 데이터(Big data)를 분석해 작성한 것으로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특징, 한국음식 순위, 시나웨이보·웨이신의 파급력, 온라인에서의 식품시장 동향 등의 정보를 종합 분석해 한국식품의 강점과 이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도출했다.

최근 중국내 한국음식에 대한 온라인 검색 빈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 북경·상해 등 연안지역에서 중부지역으로 그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며, 중국내 스마트폰 보급으로 모바일 네티즌이 무려 5억 2700만 명에 이르고 있어 시나웨이보·웨이신 등 SNS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한국식품의 대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서는 온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정부도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한국식품에 대한 중국인의 관심과 호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며, 보고서가 식품업체의 중국 마케팅에 좋은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용 기자 ley@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