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주이석 농림축산검역본부 본부장
신년사-주이석 농림축산검역본부 본부장
  • 편집국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15.01.0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모두 행복한 청정 대한민국 만들겠다”

국내외적으로 AI와 구제역이 발생되고, 중국, 뉴질랜드 등과 FTA 체결에 따른 교역량 증가와 에볼라 바이러스와 같은 인수공통전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등 여러 위험요소와 난제들이 우리 앞에 산재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검역본부는 이제까지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올 한해도 한마음 한 뜻으로 이 난관을 극복하여 새롭게 도약하는 글로벌 검역본부를 만들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농림축산검역본부는 ‘국민 모두가 행복한 청정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동식물 방역체계 개선과 농축산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 실천목표로 국민과 함께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다섯 가지 핵심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올해를 가축질병과 식물병해충이 없는 청정 대한민국의 원년으로 삼아 구제역·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등 국가 재난형 가축전염병 및 식물 병해충 예방·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둘째 FTA 등 개방화 시대에 발맞추어 사전 예방적 국경검역을 강화하고 선진화된 검역체계를 구축하여 우리 본부의 비전인 청정 대한민국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현장밀착형 및 신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연구추진으로 국민이 신뢰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동·식물 위생연구 기관으로 거듭 나겠습니다.

넷째 우리 농축산물의 신규 수출시장 개척 및 기존 시장 확대 등 수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고 동물용의약품의 품질 경쟁력 제고 및 동물 복지 증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다섯째 ‘정부 3.0’을 구현하기 위하여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고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협력하여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조직의 화합과 미래성장 기반 확충을 위하여 우리 모두가 행복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우리 검역본부 직원들은 우리 기관에 맡겨주신 막중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서 국민행복과 국가발전이 선 순환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바 모든 일이 성취 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