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노재홍 (사)한국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 회장
현장인터뷰-노재홍 (사)한국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 회장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5.01.0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호 개방 쌀 품목 대표조직 거듭나야”
생산비 절감·고품질 쌀 생산 주력할 것

노재홍 한국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 회장은 ‘2014년 농산시책 평가’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이 상을 계기로 더욱 쌀전업농 조직화에 매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그동안 경기도연합회는 여러 사정상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지 못했다. 특히 아직도 시군 중 연합회에 가입되지 않은 곳이 있어 남은 임기 내에 이 문제를 해결하고 활성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 회장은 이와 더불어 중앙연합회도 쌀전업농이 중심이 돼 쌀 품목을 다루는 모든 조직들에게 문호를 개방화해 서로 뭉쳐 새로운 쌀 품목 대표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그동안 쌀전업농들은 지역사회에서 규모화 조직화하면서 영역을 넓혀 왔지만 최근 한계에 달한 것 같다.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회원 간의 단합과 결속력도 중요하지만 문호를 개방해 쌀 산업 종사들을 모두 포괄할 수 있는 조직으로 변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쌀 산업 대표조직으로서 위상이 커지고 대 정부 협상력도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부분에 힘을 보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노 회장은 앞으로 생산비 절감 대책 등을 세워 개방화 파고에서 이겨낸다는 방침을 전했다.

그는 “개방화에 이기기 위해선 생산비를 절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쌀을 생산하기 노력할 것이다. 이 상을 계기로 더욱 이 부분에 집중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용 기자 ley@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