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 인식개선 공동캠페인’ 착수 보고회
‘축산 인식개선 공동캠페인’ 착수 보고회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5.04.01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자조금연합, ‘신선장화캠페인’ 등 진행

축산자조금연합(이하 자조금연합)은 지난달 24일 서초구에 위치한 제2축산회관에서 9개 축종자조금(계란, 닭고기, 사슴, 양봉, 오리, 우유, 육우, 한돈, 한우) 및 농협중앙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축산 인식개선 공동 캠페인’의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자조금연합은 소비자에게 그 동안 잘못 알고 있던 축산에 대한 오인지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5월 공중파 TV 캠페인 광고를 시작으로 추진될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 단체와 공동으로 ‘우리 축산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하며 다양한 방송과 신문 기획을 통해 우리 축산에 대한 가치 알리기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신선장화캠페인’을 통해 축산업과 유관기관이 함께 하는 축산 환경 개선을 위한 자정 캠페인도 추진한다. 축산업을 대표하는 깨끗한 장화를 컨셉화한 ‘신선장화캠페인’은 지난해 연말부터 AI와 FMD(구제역) 등이 이슈화되면서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축산환경 개선 노력이 강화되고 있다.

자조금연합은 ‘신선장화캠페인’ 일환으로 축사 주변 나무 심기, 가축 분뇨의 친환경 퇴비화 운동, 축사 소독 의무화 등 다양한 자정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병규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올해는 우리 축산이 가지는 경쟁력과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변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축산업계 스스로의 자정 노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축산업계 캠페인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