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호주서 ‘2015 유스애그서밋’ 개최
바이엘, 호주서 ‘2015 유스애그서밋’ 개최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5.08.25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우 학생 “식량문제 미래 방안 일조하고파”

33개국 청년 리더…식량문제 해결 방안 논의

바이엘크롭사이언스는 미래농업인네트워크(FutureFarmers Network)와 공동으로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호주 캔버라에서 ‘2015 유스애그서밋(Youth Ag-Summit)’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유스애그서밋은 세계 33개국의 18~25세 사이의 청년리더 100명이모여 식량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학 및 현대농업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다.

이번 서밋의 주제는 ‘굶주린 지구를 위한 노력(How to feed a hungry planet)’으로 참가자들은 식량안보를 주제로 에세이를 제출,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각 국가의 대표들이다.

2050년이 되면 지구전체의 인구가 90억명이 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증가하는 인구수에 비해 식량 경작을 위한 농경지 부족으로 인한 식량문제는 향후 세계적으로 중대한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밋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농업분야전문가와 정부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워크숍 참여 및 토론, 현지 농장 견학 등을 경험하게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은 각 나라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고 본국으로 돌아가서는 농업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서밋에는 한국에서 김민우 학생(25세, 고려대학교법학전문대학원)과 함께 바이엘크롭사이언스 박민원 연구원도 멘토로 함께 참석했다.

한국 대표로 참석한 김민우 학생은 “이번 유스애그서밋에 한국대표로 참가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학부 때부터 수자원, 식량 등의 이슈에 관심을 갖고 집중적으로 공부를 했다. 이번 서밋에서 미래 식량문제에 대해 각국 대표로 참가한 청년들과 이에 대해 함께 논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한국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식량문제에 대한 미래방안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