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한우협회, 독도경비대에 한우 무상지원
한우자조금-한우협회, 독도경비대에 한우 무상지원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5.10.2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지원약속…임원 등 100여명 참여

‘독도 바르게 알고 사랑하기’ 캠페인 동참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바르게알기운동본부와 손잡고 ‘독도 바르게 알고 사랑하기’ 캠페인에 동참해 독도경비대에게 1년간 한우고기를 무상지원(1200만원 상당)하기로 약속했다.

​‘독도 바르게 알고 사랑하기’ 캠페인은 일본의 치밀한 독도 침탈 전략에 맞서 독도에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제대로 알고 효과적으로 대처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범국민적인 운동이다.

​이날에는 한우자조금 및 전국한우협회 임원과 해병전우회, 학생, 미스코리아 대구·경국 당선자 등 100여명이 함께 독도 가는 배에 몸을 실었지만 기상악화로 인해 독도에는 가지 못했다.

​​​한우인들과 독도탐방단은 독도에 가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자 독도 선상에서 독도사랑 퍼포먼스 및 독도사랑 티셔츠 입기 행사에 동참해 ‘독도사랑 한우사랑!’이란 슬로건을 목청껏 외치며 독도 수호의지를 다졌다.

이근수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우리의 역사와 혼을 지닌 독도를 지키기 위해 우리가 고군분투하고 있듯이 한우도 우리 민족의 역사와 함께한 대표 축산물로 그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한우고기 전달을 통해 독도경비대들의 사기증진과 함께 민족유산으로서 지켜야 될 독도와 한우의 중요성 및 소중함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은용 기자 ley@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