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농식품 ‘동남아 시장’ 공략
농식품부-aT, 농식품 ‘동남아 시장’ 공략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6.05.24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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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개 업체 참가…한국관 홍보 다양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태국 방콕식품박람회에 참가해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정부 3.0 핵심가치인 ‘부처·기관 간 협업’을 구현해 현지 시장의 수요가 높은 음료류, 즉석식품, 건강식품류, 소스류 등 유망한 품목들을 중심으로 지자체 및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와 함께 57개 농식품 업체가 통합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특히 인도 진출의 거점시장으로 태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자 aT와 인도에 진출해 있는 CJ 오쇼핑 간 MOU를 체결해 유망 농식품의 인도 진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방콕식품박람회 참가는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인도까지 시장 확대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해 내달 미얀마 ‘미얀마식품박람회’ 및 9월 ‘인도 뭄바이 식품박람회’에 참가하고 10월에는 태국에서 K-Food Fair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용 기자 ley@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