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마타킹’…저항성 잡초 방제 효과 커
㈜경농, ‘마타킹’…저항성 잡초 방제 효과 커
  • 장대선 dsjang@newsfarm.co.kr
  • 승인 2013.05.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살포정제 ‘잡조방제의 교과서’ 불릴만해”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의 2013년도 신제품으로 저항성 잡초에 탁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는 ‘마타킹’ 직접살포정제를 발표했다.

‘마타킹’은 2012년도 저항성 물달개비, 올챙이고랭이 등에 탁월한 방제효과로 농업인들에게 인정받은 ‘마타조’ 와는 입제 형태가 다른 직접살포정제로 올챙이고랭이, 물달개비, 마디꽃 등 저항성 잡초에 탁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올방개, 매자기의 방제효과가 기본 ‘설포닐우레아’계통의 제초제보다 한 단계 더 개선돼 농업인들 사이에서 ‘잡초방제의 교과서’로 불릴 정도로 우수한 잡초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아울러 찰벼, 흑미 등 벼 품종에 관계없이 안전하며 물옥잠, 물고랭이, 여뀌바늘, 가래 등 다양한 잡초에도 방제효과가 우수하다.

잡초의 생육을 억제하면서 고사시켜 방제효과가 확실한 새로운 신물질 제초제로 평가받고 있는 ‘마타킹’은 논둑에서 잡초방제가 가능한 생력형 제초제로, 기존 입제 대비 약 절반의 시각과 노력으로 약제살포가 가능해 최근 고령화를 넘어 초고령화로 넘어가는 농촌에 적합한 약제로 부각되고 있다.

‘마타킹’은 기계이양벼 일년생잡초 피, 물달개비, 가막사리, 여뀌바늘, 알방동사니, 밭뚝외풀, 다년생잡초 올방개, 올챙이고랭이, 벗풀에 등록됐으며, 이앙 후 15일 1000m2 당 500g을 수면 투척처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