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7.03.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1일까지 홈페이지 신청…수상작 패키지 지원
(한국농업신문=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정부 3.0 가치 확산과 농식품 분야 공공데이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5월 11일까지 ‘2017년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식품 분야 공공데이터의 융·복합 활용성 및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추진된다.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유도를 위해 ▲아이디어 기획 ▲서비스 개발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농식품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 및 아이디어 기획에 관심 있는 개인, 팀, 기업 등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5월말에 최종 10개 팀(개인)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작 중 각 분야별 대상과 최우수상에게는 장관상과 청장상을, 우수상 각 3팀에게는 농정원장상이 수여되며,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 창업 공간 지원, 온·오프라인 홍보, 창업 및 사업화 컨설팅 연계 지원 등 실제 우수 아이디어와 제품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패키지 지원을 받게 된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농식품부 공공데이터포털 내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회 관련 구체적인 사항은 행사 주관기관인 농정원(044-861-8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용 기자 ley@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