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친환경 농축산물 만나러 오세요
단양 친환경 농축산물 만나러 오세요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7.10.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축산물 전시·직판 행사 개최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단양지역 우수 친환경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단양군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직판 행사’가 20일부터 3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에서 개최된다.


단양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친환경농축산물전시직판행사 추진단이 주관하는 행사는 친환경농축산물 전시와 직판, 시식, 달인선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이 행사는 단양의 친환경 안심 먹을거리를 홍보하고 친환경생명농업의 메카 단양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친환경 농축산물 전시와 판매, 시식, 체험 등 다채로운 부스가 3일간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열린다. 직거래 전시·판매장에서는 지역 친환경 인증농가에서 생산한 농축산물과 임산물, 유기가공품 등 150여점이 전시되고 시중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시식 코너에서는 품질 좋은 사과, 포도, 야콘, 감자, 고구마, 삶은 계란과 우렁이농법 쌀로 만든 송편, 인절미 등 다양한 떡을 맛볼 수 있다. 단양의 대표 농산물인 마늘과 사과, 오미자, 아로니아 등을 대상으로 왕중왕을 가리는 친환경농산물 품평회도 함께 마련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양의 친환경농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친환경농산물에 관심 있는 농업인과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지역 친환경농산물 인증 농가는 해마다 증가해 현재 371농가에 이르고 있으며 인증규모는 267만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