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경기경제과학진흥원, MOU 체결
농우바이오-경기경제과학진흥원, MOU 체결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7.10.3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연구교류 강화위한 협력 추진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농우바이오(사장 최유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한의녕)은 지난 24일 광교 사옥에서 기술 교류 및 공동 개발을 통한 상호 협력(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학술 및 연구교류 강화를 위해 ▲주력 작물 대사체 육종 시스템 구축 및 성분 분석 시스템 구축 ▲주요 작물별 표적성분 분석 및 정보 제공 ▲주요 작물 표적 성분 고함유·고활성 신품종 개발 및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협력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한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와 지역 산업 고도화를 위한 과학기술 진흥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으로 그간 경기도내 중소기업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농우바이오 또한 농협경제지주의 계열사로 국내 종자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고품질 채소종자를 연구 개발해 국내와 해외에 수출하며 국내 농업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유현 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의 공유를 실시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분석 업무를 통해 내재해성, 내병충해성, 기능성을 갖춘 고품질의 채소 종자를 연구 개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