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진단 어려운 고혈압…운동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야
초기진단 어려운 고혈압…운동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야
  • 박용진 sushin@hanmail.net
  • 승인 2018.01.2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2005년 한국의 사망원인통계연보에 따르면, 고혈압이 포함돼 있는 순환기계 질환은 암에 이어 사망 원인 2위를 차지했다. 또 한국의 고혈압 유병률은 전체 연령의 29.8%로, 30세 이상인 경우 여자 26.5%, 남자 34.4%로 조사됐다.


이처럼 고혈압은 국내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별 증상을 일으키지 않아 초기에 진단 받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고혈압은 심장이나 뇌 같은 장기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적절한 운동과 체중 관리, 레드비트, 홍삼, 적양파 등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예방하는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 중 레드비트는 시중에 건강즙 등의 제품으로 출시돼 있어 보다 건강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이를 다루는 업체 중에서는 레드비트즙 1세대로 불리는 ‘제주청룡농원’이 잘 알려져 있다. 이 농원은 청정 지역 제주도에서 직접 재배부터 가공까지 전 과정을 도맡아 하고 있는 곳으로, 현재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레드비트즙을 비롯해 콜라비즙, 빨간양배추 브로콜리즙, 자색당근즙, 빨간양파즙 등 다양한 건강즙을 다루고 있으며, 모든 건강즙 제품은 30% 할인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모든 제품은 따뜻한 기후와 질 좋은 토양을 갖춘 청정 제주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들어지며, 그 밖에 겨울에만 판매하는 한라봉, 감귤과 같은 단일 상품도 취급하고 있다.


제주청룡농원 관계자는 “사계절 내내 재배하고 계절마다 일일이 수확하는 과정을 거침으로써 품질 높고 신선한 농산물을 수확하고 있다"며 "특성상 맛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는데, 비트의 경우 겨울에는 달달한 맛, 여름에는 싱거운 맛이 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건강즙 전 제품 30% 할인 이벤트 외에도 SNS 퀴즈 이벤트, 구매 금액 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