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고품질 종자 생산 공급 협력 추진
중국과 고품질 종자 생산 공급 협력 추진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02.0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종자 생산 기업 농우바이오 방문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농우바이오(대표 최유현)는 지난 7일 본사 접견실에서 중국 종자 생산 기업 및 생산 농장 관계자 일행과 만나 환담했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 종자생산 기업 및 생산 농장 관계자는 2016년부터 농우바이오와 중국 현지에서 채소종자 생산 협력 사업을 함께 수행해 오고 있는 기업이다.


이들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선진화 된 농우바이오의 종자생산 시설과 기술을 배워 현지 종자생산에 접목해 고품질 우량 채소종자 생산을 위한 협력 사업을 해나갈 계획이다.


농우바이오는 그 동안 국내 채소종자 수급의 안정화와 고품질 우량 채소종자 생산을 위해 국내와 인접한 중국을 통해 각종 채소 품종 연구와 종자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최유현 대표는 “이번 기회에 고품질 우량 채소종자 생산과 지적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을 분명히 알려, 현지에서 유전자원이 유출되는 일이 없이 고품질 채소종자를 생산하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중국 종자생산 기업 관계자는 “종자 생산은 시설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상호간에 신뢰와 종사자들의 기술 수준”이라며 “농우바이오와 채소 종자 생산 사업이 지속 발전 할 수 있도록 종사자에 대한 교육과 유전자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본사 방문 후 여주육종연구소, QA본부, 종자 생산 시설을 둘러보고 내년도 채소 종자 생산을 위한 업무 협의를 하는 일정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