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학원 유영채 영남학원, 국·영·수·탐구·예체능수업 통한 전인적 성장 도모
김천 학원 유영채 영남학원, 국·영·수·탐구·예체능수업 통한 전인적 성장 도모
  • 박용진 sushin@hanmail.net
  • 승인 2018.02.2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2015 개정 교육과정은 지난해 초등 1, 2학년을 시작으로 올해 3, 4학년, 내년에는 5, 6학년에 적용된다. 교육전문가들은 ▲인문·사회·과학기술 기초 소양에 대한 교육 강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 마련 ▲핵심개념·원리 중심의 학습 내용 적정화 ▲학생 중심 교실수업 개선을 주요한 변화로 꼽았다.

주목할 점은 바로 학생중심 참여 수업이다. 이는 체험학습과 탐구학습, 토의·토론 학습, 협력 학습 등으로 대표되는데, 교사의 일방적 지식 전달식 수업이 아닌 학생 간, 또는 학생과 선생님 간의 자유로운 질문과 토론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교육과정개정안은 전인교육과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개발됐다. 이는 교과 공부뿐 아니라 인간의 신체적 성장, 지적 성장, 정서적 발달, 사회성의 발달을 조화시킴으로써 전인체로서의 인간발달을 추구하는 교육이념이다.
이처럼 변화하는 교육동향 속에서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은 이에 대한 정확한 사실을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학습커리큘럼을 제시할 수 있는 학원을 찾게 된다.
김천 학원 ‘유영채 영남학원’은 유치부와 초등부 교육과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피아노·바이올린·미술과 같은 예체능과목과 더불어 영어·수학·국어, 사회·과학 탐구과목 수업을 모두 진행하고 있다. 한 학원에서 초등학생의 전인적 발달에 요구되는 전 과목 수업이 가능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 각 과목은 15~20년 경력의 과목별 전문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하며, 담당교사는 학습지도에 관한 원활한 소통을 위해 전화를 통해 학부모와 정기적으로 학생상담을 실시한다.

담당교사는 지도학생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학생의 현재 학습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학생 한명 한명에게 세심한 관심을 쏟는다. 이러한 관심으로부터 나온 상담내용은 학부모에게 신뢰를 높이고 있다.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무료로 간식을 지원하며, 덕곡·신음·지좌·평화·남산 등의 지역으로 차량을 운행하고 있다. 2019년에는 김천 혁신도시에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K리그 프로축구선수가 운영하는 축구교실 개강도 함께 이루어진다. 스포츠는 신체활동뿐만 아니라 페어플레이·예절과 같은 규범과 윤리를 포함하는 전인교육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을 계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또는 교재 문의 및 상담은 김천시 중앙시장에 위치한 ‘유영채 영남학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