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구설수' 김보름 ,기자회견에 누리꾼 "악어의 OO 노선영 두고 가는 모습 봤다"
'인터뷰 구설수' 김보름 ,기자회견에 누리꾼 "악어의 OO 노선영 두고 가는 모습 봤다"
  • 박종철 dlfnflf23@gmail.com
  • 승인 2018.02.20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드스케이팅 김보름과 노선영 선수의 기자회견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일 김보름의 인터뷰 구설수 더불어 노선영의 기자회견이 뜨거운 화두로 부상한 가운데, 기자회견에서 김보름이 노선영에 대해 발언한 내용이 눈길을 끈 것.


인터뷰 구설수에 오른 김보름은 기자회견을 통해 노선영을 제대로 신경쓰지 못했다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김보름에게 '악어의 눈물' 아니냐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


'악어의 눈물'은 악어가 사람을 보면 잡아먹고 난 뒤에 그를 위해 눈물을 흘린다는 고대 서양전설에서 유래했다.


셰익스피어도 '햄릿''오셀로''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 등 여러 작품에서 이 전설을 인용한 바 있다.


이처럼 먹이를 잡아먹고 거짓으로 흘리는 악어의 눈물을 거짓눈물에 빗대어 쓰기 시작하면서 위선자의 거짓눈물, 교활한 위정자(爲政者)의 거짓눈물 등을 뜻하는 말로 굳어졌다.


특히 '악어의 눈물'은 패배한 정적 앞에서 흘리는 위선적 눈물을 가리킬 때 쓰인다.


누리꾼들은 19일 고개숙인 노선영을 두고가는 김보름의 모습에 비난의 목소리를 보낸 바 있다.


한편 누리꾼들은 김보름과 노선영에게 제각기 의견을 드러내며 다양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