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포동 자갈치 맛집, ‘호남광주횟집’ 30년 전통 생선구이정식 선보여
부산 남포동 자갈치 맛집, ‘호남광주횟집’ 30년 전통 생선구이정식 선보여
  • 박용진 sushin@hanmail.net
  • 승인 2018.02.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겨울 바다 특유의 운치를 즐길 수 있는 명소인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은 물론 떡볶이, 닭강정, 어묵, 국밥, 회 등으로 잘 알려진 로드 푸드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부산 남포동은 겨울 여행을 원하는 여행객의 계획에도 많이 언급되는 여행지 중 하나다.

가족여행 또는 연인과의 데이트에도 적합한 남포동은 다양한 게스트하우스는 물론 맛집 거리가 즐비해 있다. 이 가운데 남포동 자갈치시장에 위치한 ‘호남광주횟집’은 30년 전통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생선구이 맛집이다.
‘호남광주횟집’은 해외관광객들까지 많은 손님이 찾아오고 있다. 또한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 방영됐을 뿐 아니라 ‘VJ 특공대’ 출연과 함께 KTX책자에 ‘자갈치 3대맛집’에 선정되는 등 여러 매체에 있어 소개된 바 있다.
생선구이 정식만 시켜도 가공품인 아닌 당일 조리된 밑반찬 10가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메인 메뉴와 더불어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대표 메뉴는 생선구이 정식이지만 꼼장어, 회정식 또한 인기 메뉴다.
호남광주횟집 대표는 “손님들에게 가장 싱싱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재료들을 직접 당일 조리하는 시스템으로 운영 중”이라며 "우수한 맛의 퀄리티를 확보하고자 각종 메뉴 개발 및 정성들인 밑반찬 제공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