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2018년 축산기사 필기시험 대비 ‘합격완성 패키지 강좌’ 오픈
에듀피디, 2018년 축산기사 필기시험 대비 ‘합격완성 패키지 강좌’ 오픈
  • 박용진 기자 sushinhan@hanmail.net
  • 승인 2018.03.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8년 축산기사 자격 취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축산기사’ 필기시험에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최신 전 과목 ‘합격완성 패키지 강좌’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축산기사란 육류 사용의 증가에 따른 축산업 규모의 확대와 아울러 가축 사육의 고도 기술이 필요함에 따라 가축을 합리적으로 사육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품질 좋고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 및 공급하면서 축산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자격시험 제도다.

축산물 소비량 증가를 비롯해 경기도 등 타 시·도 축산농가 유입으로 인한 가축 사육규모 확대로 인해 소독·방역 및 축산사료 제조·영업부분의 전문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축산가공 유통업체 및 식품사업 분야에서 축산기사 소지자들이 취업 시 우대받고 있다.

실제로 축산기사 소지자는 9급 축산직공무원 응시 시 5%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고 축산분야 공기업 및 유가공 분야 사기업 취업 시 우대되며 자격 소지자에 한해 ‘가축방역사’ 또는 ‘사료안전 관리인’의 자격이 부여돼 취업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이다.

농업인들이 희망하는 분야의 자격증 교육을 신설·운영해온 에듀피디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축산기사’ 필기시험 패키지 강의는 ‘기초이론’+‘개념완성’+‘문제풀이’+‘기출문제해설 특강’으로 구성되며 최신 축산기사 필기시험의 ▲출제경향과 ▲출제 빈도, ▲출제 수준 및 ▲출제 패턴을 반영해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핵심 내용과 주요 출제 유형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에듀피디 축산기사 전임 정완태, 선영학 교수가 맡아 전문지식이 부족한 농업인은 물론 관련 지식이 전무한 비전공자까지 빠른 점수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생소한 축산 용어와 가축의 유전 현상과 형질, 번식 및 목초의 분류와 특성 등의 암기 노하우를 알려주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 개념과 빈출 문제 유형의 풀잇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하며 빠른 실력 향상을 돕는다.

에듀피디 자격수험 관계자는 “축산기사 시험은 생물과 화학적 내용을 기반으로 한 학문으로 시험의 수준이 높아 단기 합격에 특화된 체계적 커리큘럼으로 과목별 주요 특징과 개념을 정확하게 정리하고, 학습한 내용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비전공자는 물론 전공지식이 얕은 수험생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수험자의 이해도를 고려한 에듀피디의 최신 축산기사 ‘합격완성 패키지 강좌’로 빠른 합격과 취업성공을 달성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강의를 구매하면 HD 고화질 동영상 강의를 PC, 스마트폰 기기를 통해 배수 제한 없이 반복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 음성파일은 mp3 파일로 다운받아 들을 수 있다. 또 원서접수 및 시험일정 등 시험 관련 정보를 SMS 문자를 통해 받아 볼 수 있다.

‘합격완성 패키지 강좌’의 상세 커리큘럼과 전 과목 강좌의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