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호 (사)한국쌀전업농예산군연합회 회장
김해호 (사)한국쌀전업농예산군연합회 회장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3.08.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들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풍성해”
함께하는 프로그램…‘쌀아줌마 선발대회’ 기대

김해호 (사)한국쌀전업농예산군연합회 회장은 ‘제12회 한국쌀전업농충청남도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대회인 만큼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다고 전했다. 김 회장은 이 대회 추진위원장을 맡고 있어 대회 시작부터 끝까지 과정을 이끌고 있다.

김 회장은 쌀전업농 회원들이 함께 즐기고 의미를 되새겨 보는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쌀아줌마 선발대회, 명랑운동회, 회원 장기자랑 등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김 회장에게 이번 대회 주요 프로그램 등 전반에 관해 들어봤다.


- 이번 대회에서 눈여겨 볼 행사는.

“이번 대회는 무엇보다 회원 간 단합이 중요하다고 사료돼 회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습니다. 그 중에서 회원 장기 자랑과 쌀아줌마 선발대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장기자랑은 회원들이 직접 행사에 참가해 그동안 감추고 있는 끼를 발산하는 시간입니다. 또 장기자랑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회원들에겐 푸짐한 상품이 수여될 것입니다.

집안에서 필요한 각종 전자제품 및 농기계 등이 전달될 것입니다. 쌀아줌마 선발대회는 쌀전업농 가족 중 쌀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거나 쌀에 대한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뽑힌 쌀아줌마들은 충남 쌀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고품질 쌀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들은 일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으로 쌀 소비촉진을 위해 홍보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그만큼 이번 대회에서 중요한 행사 중 하나입니다.


- 처음 선보이는 명랑운동회를 소개한다면.

“명랑운동회는 쌀전업농 뿐만 아닌 유관기관 직원들과의 친목을 도모하고자 준비된 행사입니다. 스포츠와 게임을 통해 서로 땀을 흘리며 즐기면서 유대감을 만들기 위해 준비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그동안 쌓아왔던 서로 간의 신뢰를 더욱 키우고, 친목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기틀삼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행사를 실시할 생각입니다.”


- 쌀 소비촉진과 시식회 등도 마련돼 있다던데.

“많은 행사들이 있지만 회원들이 직접 우리 쌀을 홍보하는 쌀 소비촉진 행사가 있습니다. 회원들이 친환경 고품질의 충남 쌀을 직접 대회장을 찾은 회원이나 일반시민에게 홍보하게 되며, 쌀 요리도 직접 만들어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우리 쌀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쌀가공식품 시식회도 준비돼 있어 그동안 먹어 보지 못한 쌀 관련 식품들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예산을 찾는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이번 대회는 역대 최고로 치러지는 것만큼 볼거리가 어느 대회보다 풍성합니다. 무엇보다 회원대회를 통해 우리 쌀의 우수성과 쌀전업농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회원들이 이곳에 방문해 함께 즐기고 단합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다시 한 번 최고의 대회가 될 충남연합회 회원대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