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산림기사 및 산림산업기사 실기 대비 ‘작업형 온라인강좌’ 선보여
에듀피디, 산림기사 및 산림산업기사 실기 대비 ‘작업형 온라인강좌’ 선보여
  • 박용진 기자 sushinhan@hanmail.net
  • 승인 2018.04.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벅용진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6월30일부터 7월13일까지 산림기사 및 산림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합격 지원을 위해 실기시험 대비 ‘작업형 온라인 강좌’를 신규 촬영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산림(산업)기사 실기시험인 ‘산림경영계획편성 및 산림토목 실무’는 서술식 주관식문항으로 출제되는 ‘필답형’ 시험과 실제 현장에서 매목조사(수고측정, 직정측정)후 하층식생류 식별 과정을 거쳐 조사야장을 근거로 시험 감독관이 배부해 준 문제지에 경영계획서 답안을 작성하는 방식의 시험인 ‘작업형’ 시험으로 나눠 치러진다.

산림·조경·임도공학 분야의 취업 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을 제공해온 에듀피디는 수험생들이 단 한번 수강으로 산림(산업)기사 최종 합격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필기 및 필답형 신규강좌 론칭에 이어 ‘작업형 온라인 강좌’까지 신규 촬영해 필기시험부터 실기시험인 필답형 및 작업형까지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에듀피디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작업형 강좌는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산림(산업)기사 작업형 시험에 대한 상세 개요를 전달하는 ▲오리엔테이션 강좌와 ▲현장 진행사항 및 준비물, ▲작업형 시험방법과 주의사항을 담은 강좌로 시작해 시험에 대한 이해를 높여준다.

또 직경측정 및 수고측정의 ▲매목조사와 ▲작업형 예시문제 작성법 및 ▲하층식생 식별 과정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작업형 현장실습과정을 담아 실제 현장에서 학습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 있는 학습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강의는 에듀피디 산림(산업)기사 전임 최영일 교수가 맡아 작업형 시험에서 치러지는 매목조사와 하층식생류 식별 과정에 대한 유용 팁을 알려주고, 숲 가꾸기 및 미래목 선정 단가 산출 등을 계산하는 경영계획도 작성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제시해 수험생들은 합격 기준에 맞는 답안 작성법을 정확하고 쉽게 습득할 수 있다. 또 야장작성 요령과 소수점 표기, 시험장에서 사용해야 하는 시험장비 사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해 작업형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에듀피디는 2018년 산림기사 및 산림산업기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안정적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40% 수강료 할인 혜택과 함께 불합격 시 추가 비용 없이 30일의 수강기간을 무료로 연장해주는 산림(산업)기사 ‘합격보장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