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손상모발 관리는 물론 향기까지...순한 기능성 샴푸 눈길
두피, 손상모발 관리는 물론 향기까지...순한 기능성 샴푸 눈길
  • 박용진 기자 sushinhan@hanmail.net
  • 승인 2018.04.2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최근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향기의 샴푸가 출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향수 대용으로 쓸 수 있는 ‘퍼퓸샴푸’가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제 샴푸를 고르는 기준에 향기가 추가됐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퍼퓸 샴푸를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조사기관인 AC닐슨에 따르면 퍼퓸 샴푸가 등장한 지 1년 만에 퍼퓸 샴푸 시장의 매출 규모가 7.6% 성장했고, 지난 2015년 7월 퍼퓸 샴푸의 매출액이 전체 샴푸 시장의 12%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무조건 향기만을 고려해 샴푸를 선택하면 안 된다. 강한 향기를 넣기 위해 퍼퓸 성분을 추가한 퍼퓸샴푸에는 합성 계면활성제, 실리콘, 설페이트 등 유해성분이 다량 함유된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자칫 자신에게 맞지 않는 성분이 들어있는 샴푸를 사용할 경우 피부염과 같은 두피 질환의 위험도 있다.

따라서 샴푸를 선택할 때에는 두피에 자극 없는 천연 두피샴푸를 추천한다. 친환경 무실리콘 샴푸인지, 합성 성분이 아닌 천연 성분 유래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인지, 약산성 샴푸인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두피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세정력이 우수하면서도 향수처럼 은은한 향을 가진 헤어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헤어제품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에서는 각 두피 타입별, 모발 상태별 적합한 샴푸를 선보이고 있다. 모발과 두피에 좋은 기능성 샴푸부터 천연계면활성제 성분을 함유한 천연두피샴푸, 향기 좋은 퍼퓸 샴푸까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만한 제품들로 눈길을 끈다.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맨’과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가늘고 얇은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는 탈모 방지 기능성 샴푸다. 자연유래계면활성제를 첨가해 자극을 최소화해 순하게 노폐물 제거를 할 수 있다. ‘HAMOCELL 센서티브 릴렉싱 샴푸’는 민감한 두피에게 추천한다. 귀리 추출물과 판테놀 성분이 제공하는 고보습 효과로 빠른 수딩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붕뜨는 머리 혹은 곱슬머리를 관리하고 싶다면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남자 곱슬머리 관리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 맨’이 있다. 스타일 변형 및 유지 특허성분을 함유해 스트레이트 헤어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헤머셀 볼륨컬 샴푸’는 머리 볼륨이 부족할 때 도움을 준다. 양이온 폴리머로 모발을 강화해 볼륨을 살리고, 모발의 윤기와 탄력을 강화한다.

머리가 염색 모발이라면 ‘HAMOCELL 컬러 프로텍트 샴푸’로 큐티클 코팅막의 염색 모발을 보호하고 손상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주면 된다. ‘HAMOCELL 뉴트리티브 샴푸’, ‘HAMOCELL 뉴트리티브 샴푸 포 맨’은 건조한 모발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남성헤어스타일을 책임지는 ‘헤머셀 리바이탈 솔루션 샴푸 포 맨’은 멘톨 성분을 함유로 상쾌한 느낌과 함께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