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건강과 노후생활 준비를 한번에...술디자이너의 천연발효 특강
평생 건강과 노후생활 준비를 한번에...술디자이너의 천연발효 특강
  • 박용진 기자 sushinhan@hanmail.net
  • 승인 2018.04.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한국천연발효연구원에서 ‘술디자이너의 천연발효 특강’을 오는 5월26일 삼경교육센터 6층 교육장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막걸리 만들기 과정, 천연 식초 만들기 과정 2개 과정이 하루에 진행되며, 쉽고 재미있는 발효 원리 교육으로 실생활에서 바로 만들고 음용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교육 수료 시에는 막걸리소믈리에 상온 3급 자격증, 천연식초 전문가 과정 자격증이 발급된다. 또 교육 중 제공되는 실습 부재료로는 막걸리 24병을 만들어 음용할 수 있으며, 종초 100ml로도 천연식초 1L를 만들어 음용할 수 있다.

교육비는 교육비, 교재비, 실습 재료비 등 모든 비용을 포함해 7만원이며, 한번 결제로 2과정을 동시에 수강 가능하다.

술디자이너의 천연발효 특강은 2015년부터 년 4회 진행되고 있으며, 2018년에는 3월, 5월, 8월, 11월에 진행된다. 참가인원은 50명으로 선착순으로 마감 진행한다.

술디자이너 김성만 원장은 “100세 건강을 위해서는 천연발효를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직접 만들고 음용해야 가능하다”며 “이번 교육으로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참여, 국민 모두가 웰빙 라이프를 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술디자이너의 천연발효 특강 신청은 한국천연발효연구원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