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후유장해보험 3% 장애보장비교 무해지환급형 3대질병진단비보장 가입요령
질병후유장해보험 3% 장애보장비교 무해지환급형 3대질병진단비보장 가입요령
  • 김영길 기자 ilgan@hanmail.net
  • 승인 2018.06.21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후유장해보험은 장해율을 평가하여 가입금액을 지급하는 보험상품으로 초기치매, 치아의 결손, 장기절제, 디스크로 인한 후유장해등 신체의 기관에 대하여 보장영역이 넓기 때문에 최근들어 주목을 받고 있는 보장이기도 하며 가성비가 좋은 상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예를 들면 암으로 진단을 받은후 암수술로 인해 폐,간,위 등의 장기 절제가 이루어 졌다면 질병후유장애에 해당되어 장해율에 해당되는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 점차 변화하고 있는 질병후유장해 3% 보장

과거에는 한증권당 최대 높은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었으나 3% ~ 20% 보장사이가 손해율이 높은 보장이라 현재는 30세 이상 성인은 3천만원 내외 가입금액으로 축소되고 있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에서 한시적으로 7천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일부 어린이보험은 최대 30세성인까지도 가입할 수 있으니 서둘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기존에 가입된 보험에서 질병후유장해80%이상,50%이상, 질병고도특정장해특약은 질병후유장해3%이상 보장이 아니니 다시 한번 각자의 증권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 여러 증권으로 가입해도 중복보장이 가능

보통 실손의료비보험은 여러개를 가입해도 중복보장이 되지 않지만 질병후유장해보험은 중복보상이 가능하다.

즉, 한증권으로 가입한도가 낮다고 생각하면 두개이상의 증권으로 구성을 하면 중복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재는 무해지환급형보험이 일반형보다 저렴하므로 두개의 증권구성시 무해지환급형위주로 상품을 찾는다면 보험료 부담을 피할 수 있다.

무해지환급형보험이란 납입기간 중에 중도 계약 해지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월보험료를 일반형에 비해 대폭낮춘 상품이다.

또한, 암,뇌,심장의 3대진단비보험까지 구성을 할 수 있어서 보험리모델링으로 접근하는 고객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질병후유장애보험 보장의 실제사례

※ 가입금액 5천만원기준 질병후유장애보험의 지급예시율

난소암으로 양쪽 난소를 잃었을 경우 50% : 2,500만원

한쪽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받았을 경우 30% : 1,500만원

CDR척도 2점(초기치매) 40% 2,000만원

당뇨망막병증으로 한쪽 눈 실명 50% : 2,500만원

심한 추간판탈출증 20% : 1,000만원

현재 질병후유장해3% 와 3대질병보장보험을 동시에 판매하는 곳은 농협손해보험 ‘NH농협가성비굿건강보험,’MG손해보험 ‘MG건강명의진단보험’,롯데손해보험 '롯데 더알찬건강보험', 에서 판매중이다.

또한, 어린이 질병후유장해보험은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메리츠화재 내맘같은 어린이보험’등의 상품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무해지어린이보험은‘무배당 롯데 도담도담자녀보험’과 ‘MG4대질병진단보험 자녀플랜'에서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