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육우협, ‘우유급식 제도화’ 역량 집중
낙농육우협, ‘우유급식 제도화’ 역량 집중
  • 염미화 moviebest1@newsfarm.co.kr
  • 승인 2013.10.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A대비 출구전략…급식 확대 적극 추진
한국낙농육우협회가 FTA 발효에 따른 국내 낙농생산 기반 유지를 위해 우유급식 제도화에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는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축산회관 회의실에서 ‘우유급식 제도화 대책 소위원회’를 열고, 우유급식 제도화 추진을 위한 대책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소위원들은 FTA대비 낙농산업 피해대책은 직접 지불 보다는 우유급식 제도화를 통한 낙농기반 유지가 필수적임을 공감했다.

이들은 우유급식 제도화 방안의 일환으로 ▲학교우유급식 제도화(학교급식과 우유급식 통합) ▲학교우유 무상급식 확대(중・고등학교 차상위계층까지) ▲군우유 급식 확대 ▲경찰병력 우유급식 실시 ▲국산우유의 영양 및 우수성 홍보(국산우유 인증사업, 초등학교 교과서 수록) 등을 적극 추진키로 결정했다.

또한 우유급식 제도화를 위해서는 관련법률 개정(낙농진흥법, 학교급식법 등), 중앙정부 예산 반영이 필요한 만큼 대국회활동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협회중앙회와 협회 지역조직(도지회, 낙우회)과 연계해 해당 상임위 지역구 국회의원 방문·건의활동을 중점적으로 전개키로 했다.

황규택 우유급식 제도화 대책 소위원장은 “우유급식 제도화는 FTA대비 낙농산업의 핵심적인 출구전략”이라며 “향후 소위원회를 중심으로 이제는 구호가 아닌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