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 수출 활성화 앞장 서
aT, 농식품 수출 활성화 앞장 서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2.12.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테스코 로터스와 MOU체결

10일 러시아 Globus Gourmet’사와도 업무협약 맺어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2일 태국 방콕에서 태국 제1의 대형유통업체인 테스코 로터스(TESCO LOTUS)와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양측은 앞으로 태국시장 진출이 유망한 한국 농식품을 적극 발굴해 매장에 유통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고, 농식품 유통정보 교환 등에도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오는 13˜26일까지 테스코 로터스 200여 매장에서 한국 우수농산물 공동브랜드인 휘모리(whimori) 3개 품목을 최초로 런칭하기로 했으며, 신선농산물 판촉행사를 열기로 했다.

휘모리는 우수농산물 수출품에 부착되는 공동브랜드로 각 품목마다 ID를 부착해 이력관리를 통해 품질과 안전성을 보증하고 있는 제품이다.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중요한 시장”이라면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최근 한국 농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 농산물 붐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10일에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현지의 대표적인 고급 슈퍼마켓인 ‘Globus Gourmet’사와 한국산 신선농산물 취급에 관한 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앞으로 모스크바시장 진출이 유망한 한국 농식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매장에 유통시키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며, 오는 16일까지 모스크바 시내 9개 슈퍼마켓 매장에서 딸기 홍보판촉 행사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