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국> 농촌에서 힐링캠프 소비자 초청 팜파티 참가자 모집
<기술지원국> 농촌에서 힐링캠프 소비자 초청 팜파티 참가자 모집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7.30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 제주 서부지역 재주 많은 4명의 농부 농장에서 도시 소비자를 초청해 ‘농촌에서의 힐링캠프’ 팜파티가 개최될 예정이다.

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권)는 8월 4일부터 12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20회 서부지역 소규모 농촌융복합산업 4개 사업장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인 소비자 초청 팜파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제주와 팜파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주 서쪽 재주 많은 여성농업인 4명이 결성해 소박하고 아름다운 농촌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하였다.

 ‘제주와’의 ‘와’는 With(소비자와 함께), West(제주 서부지역), Woman(여성농업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특히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장을 도시민과 관광객들이 사시사철 찾고 즐길 수 있는 농촌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월별 색다른 체험과 이벤트 진행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 첫째 주에는 도자기 굽는 농부이야기 ‘감수다’ 30명, 둘째 주 숲 읽어주는 농부 이야기 ‘환상숲곶자왈공원’ 30명(8월 70명), 셋째 주 자연을 빚는 농부이야기 ‘물마루된장학교’ 50명, 넷째 주 그림 그리는 농부이야기 ‘이레숲’ 70명이다.

 ‘제주와 팜파티’에 오시면 오후 4시부터 오프닝 행사로 작은 음악회 또는 공연을 시작으로 나만의 보리비빔밥 그릇 만들기, 마음을 담은 족욕 테라피, 감귤진피쌈장·무농약청귤청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문화 체험프로그램이 농장 특색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 또한 지역 로컬푸드를 이용한 농부의 건강밥상 스토리텔링과 시식체험, 소소한 미술대회, 초록잎 콘테스트, 파머스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즐겁고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 이미숙 농촌자원담당은 ‘올 여름 무더위로 지친 몸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피서지인 농촌 팜파티에 초대한다.’고 전하면서 ‘도시민들이 농업·농촌을 가치 있는 문화공간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설화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