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보담당관> 폭염으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 예방 ‘온 힘’
<공보담당관> 폭염으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 예방 ‘온 힘’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8.03 0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 기록적인 폭염이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전주시가 폭염으로 인한 시민들의 인명·재산 피해예방을 위해 대책마련에 나섰다.

○ 전주시는 지난 31일 11개 부서로 꾸려진 ‘폭염대처 T/F팀’의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폭염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시민 피해 예방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 시는 현재 시민들의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대부분 외부인의 접근성이 어려운 경로당 중심으로 지정됐던 무더위쉼터를 인근 도서관과 은행 등의 공공시설을 한시적으로 확대·운영하고 있다.

○ 또한, △독거노인과 노숙인 등 취약계층에 쿨스카프 지급 △도로 살수 주기 단축(기존 3.5시간→1.5시간) △농촌마을 및 주택밀집지역 등 소외지역 도로 살수 및 얼음비치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폭염 피해 예방에 힘쓰고 있다.

○ 이와 함께, 시는 최근 전주시 폭염지수가 높다는 환경부의 발표와 관련해 도심 녹화를 통한 열섬효과 저감을 위한 천만그루 나무심기 프로젝트와 도시 바람길 숲 조성사업 등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필요한 재원 확보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전주시 관계자는 “폭염 시에는 기상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가급적 야외 활동을 삼가며, 땀을 많이 흘렸을 때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라며 “독거노인이 있는 가구는 수시로 안부전화 실시하고, 응급환자 발생시에는 즉시 119나 1339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전주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