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광해 애월점, '경치'와 '맛'으로 제주 애월 맛집 등극
제주 광해 애월점, '경치'와 '맛'으로 제주 애월 맛집 등극
  • 온라인뉴스팀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18.09.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광해 애월점은 제주 바다에서 잡은 갈치와 고등어를 주재료로 요리하는 향토음식 전문점이다. 아름다운 제주 애월 바다를 풍경 삼아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해 애월점에선 갈치조림과 갈치구이ㆍ전복뚝배기 등을 맛볼 수 있다. 재료는 전부 제주 바다에서 잡은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광해 애월점 관계자는 “제주 바다에서 잡은 것 중 엄선한 재료만 당일 들여온다”고 말했다.

광해 애월점에선 현재 갈치조림 주문 시 고등어구이와 제주 목살구이가 밑반찬으로 나가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각종 요리 주문 시 쌈 채소를 강된장에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쌈밥 또한 밑반찬으로 나간다.

광해 애월점 관계자는 “제주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맛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밑반찬들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며 “갈치를 주문해도 고등어와 목살을 먹을 수 있는 곳은 매우 드문데 제주 맛집인 광해 애월점에선 가능하다”고 말했다.

요리를 먹을 땐 맛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시각적인 요소다. 요리 자체의 시각도 중요하지만 광해 애월점은 식당에서 보이는 바다 풍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났다. 최근 광해 애월점을 방문한 손님 박정서 씨는 “맛있는 요리를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먹으니까 두 배로 맛있었다”고 밝혔다.

광해 애월점 주변엔 다양한 제주 관광 명소들이 존재해 관광객들의 방문이 상당히 많다. 광해 애월점은 관광객 못지않게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소문났다. 광해 애월점 관계자는 “현지인분들 중에 단골이 매우 많다”며 “제주 현지인들은 매일 보는 제주 바다여도 애월점에서 보는 바다는 또 다른 풍경이라고 말들 하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