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제8차 한-이탈리아 문화공동위 개최
<전국> 제8차 한-이탈리아 문화공동위 개최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9.10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홍석인 외교부 공공문화외교국장과 로베르토 벨라노(Roberto Vellano) 외교부 문화언어증진국장을 수석대표로 하는 제8차 한-이탈리아 문화공동위가 9.13(목)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양국은 이번 문화공동위를 통해 △한-이탈리아 문화·예술 분야 관련기관(박물관, 도서관 등)간 협력 방안, △영화 분야 협력 방안, △한지를 활용한 지류(紙類) 문화유산 복원․보존 협력, △양국내 한국어/한국학, 이탈리아어/이탈리아학 증진 방안, △양국간 유학생 교류 활성화, △정부초청 장학생 사업 협력 강화 및 △스포츠․관광 분야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2015년부터 진행 중인 한지 프로젝트 및 다음 달에 개소하는 로마 라 사피엔차 대학 도서관내 한국자료실(Window on Korea)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며, 이러한 결실이 양국간 문화교류 확대를 넘어 유럽지역으로 파급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양측은 이번 회의를 통해 한-이탈리아 문화협정 체결 이후 문화, 예술, 교육, 스포츠, 관광 등 제반 관련 분야에서의 협력관계를 꾸준히 증진시켜온 상호간 노력을 평가하고,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 하에서 양국이 추진 중인 공공문화외교 정책도 공유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소프트파워를 활용한 공감형 문화외교를 통해 한-이탈리아 우호관계 증진에 더욱 노력하면서 세계와 소통하는 매력 한국의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다.

(출처=외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