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해외선물 거래소 선택방법 – ‘데이맥스’ (DeyMEX)의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
올바른 해외선물 거래소 선택방법 – ‘데이맥스’ (DeyMEX)의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
  • 선우성협 기자 press@pcss.co.kr
  • 승인 2018.10.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선우성협 기자) 국내 거래소들의 해외진출이 이어지는 과정에서, 해외선물 거래소들의 국내 진출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가상화폐 선물거래소의 경우, 막강한 기술력과 자본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을 빠른 속도로 확보하고 있다.

국내의 해외선물 거래소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비트맥스의 경우에는 2017년 말, 가상화폐 가격의 폭락으로 제일 큰 혜택을 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가상화폐 가격의 급등으로 수익을 본 고객들에게, 하락 장에도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공감대를 형성한 것이다.

국내 해외선물 거래소 업계 1위인 비트맥스가 기존의 거래량과 회원숫자만을 무기로 현실에 안주하였다면, 후발 경쟁업체인 ‘데이맥스 (DeyMEX)’의 발전은 실로 비약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일단 다른 해외선물 거래소는 BTC 만을 이용하여 거래가 가능하였는데, 데이맥스는 고객이 BTC로 입금하면 실시간으로 USD로 전환하여, 가상화폐 가격의 하락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강점이 있다. 즉, 거래에서 수익을 벌어들여도, 가상화폐 가격 자체가 폭락을 하면 소용이 없었으나, 데이맥스 에서는 이를 회사가 책임지는 정책을 취하고 있다.

실제 다른 해외선물거래소의 단점을, 데이맥스에서는 경쟁력으로 바꾸어 제공을 하였고, 그 결과자체 발행 데이토큰 이벤트 20여일 만에 3만명이 넘는 회원이 몰려 이벤트 조기종영이 되기도 하였다.

데이맥스의 CMO인 메튜윌슨 씨의 이야기에 따르면 ‘ 한국은 정말 매력적인 해외선물거래소 시장입니다. 하지만, 경쟁업체를 비방하여 회원을 확보하고 거래량을 늘리는 방식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회사의 수익을 함께 공유하는 방식의 홍보 전략이 최우선입니다. 특히 추천인 제도 외에, 에이전시 제도를 두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에서 불법적인 홍보가 진행되지 못하도록 사전예방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추천인들을 회원을 모으고 나면 일방적으로 해고하는 다른 거래소와 같은 회원과 추천인에 대한 기만행위는 없을 것입니다. ‘ 라고 밝혔다.

이제껏 풍부한 거래량과 자금유동성이 해외선물 거래소 선택의 최우선의 판단 기준이었다면, 해외 선물거래소의 성숙기로 접어드는 요즘에는, 거래소의 장단점을 자세히 비교하고 회원/추천인을 보호하는,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판단기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