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외소득 5000만원↓ 농민수당 드려요”
“농외소득 5000만원↓ 농민수당 드려요”
  • 박우경 기자 wkpark@newsfarm.co.kr
  • 승인 2018.12.3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농민수당 지원 조례안’ 의결
반기별 30만원 균등 지급 계획

(한국농업신문=박우경 기자)전남 해남군이 농민수당 지급에 나선다.
전남도 해남군의회(의장 이순이)는 지난 21일 제289회 해남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갖고 해남군 농업보전 등을 위한 농민수당 지원 조례안을 의결했다.

이순이 해남군의장은 “농업이 주력산업인 해남군에서 농민수당을 통해 농업인 소득향상과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고자 하는 조례 제정 취지에 공감한다”며 “군민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방안을 찾기 위해 군의회 차원에서 폭넓게 여론을 수렴하고 면밀한 검토를 거쳤다”고 밝혔다.

의결된 조례안은 지급 제외 대상을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 3700만원 이상인 자에서 5000만원 이상으로 완화하는 등 일부 안을 수정했다.
‘해남군 농업보전 등을 위한 농민수당 지원조례안’에 따르면 농업인의 소득안정과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 공익적 기능 증진을 위해 ‘농민수당’ 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

지급대상은 1년 이상 군내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으로, 농업 경영체에 등록하고 실제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다. 지급금액은 반기별로 30만원 상당의 금액을 균등하게 지급한다. 의결된 조례안은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군은 조례안이 군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후속 조치를 통해 내년 농민수당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관련 절차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