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파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공개설명회’ 개최  
‘경기-파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공개설명회’ 개최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1.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ha 650억 투입…2021년 준공 목표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3일 문산행복센터 대강당에서 지역주민과 시설원예농가, 농민단체장, 스마트팜 기술 관련사업 업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 농업경제 거점 경기-파주 에너지자립형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공개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3일 문산행복센터 대강당에서 지역주민과 시설원예농가, 농민단체장, 스마트팜 기술 관련사업 업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 농업경제 거점 경기-파주 에너지자립형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공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추진에 대한 필요성과 사업내용에 대해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순근 시 스마트농업과장은 “기후변화, 농촌고령화 등 농업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스마트팜을 적극 추진할 필요성에 따라 미래통일농업 전진기지로서의 거점을 확보할 것”이라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환경문제 해결, 지역관광산업 등 연계사업 발굴을 비롯해 지역주민이 우려하는 문제점을 해소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첨단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파주 에너지자립형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사업은 오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약 30ha에 총사업비 650여억원을 투입한다. 기반조성, 임대형 스마트팜, 실증단지, 청년보육센터를 조성을 목표로 공모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