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서울시의원 "시민권익담당관 효율적 민원 처리 역할 중요"
김태수 서울시의원 "시민권익담당관 효율적 민원 처리 역할 중요"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1.16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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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간담회
민원처리 효율화 방안 논의
김태수 서울시의원이 15일 서울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민원해결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김태수 서울시의원이 15일 서울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민원해결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환경수자원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랑2)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시의원회관 환경수자원위원장실에서 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들의 민원처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현재 서울시의회는 각종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시민권익담당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 부서에서는 의원 민원뿐만 아니라 시민 민원접수 상담과 불편해소, 민원 현장 조사, 민원 관련 제도개선 방안 마련 등을 하고 있다.

한성대와 업무협약을 통한 민원행정서비스지원센터에선 행정전문가 자문을 받을 수 있어 민원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김 의원은 지난해 시의회에 접수된 민원의 신속 처리를 위한 '서울시의회 민원처리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김 의원은 "시민권익담당관은 의원들의 민원 창구이자 시민의 권익보호 증진 기능을 하고 있다"며 "전문화.세분화돼 가는 집행부의 업무로 인해 발생되는 각종 민원을 효율적으로 해소하기 위해선 시민권익담당관과 민원행정서비스지원센터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