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촌중심지 활성화 60억 투입 
청주시, 농촌중심지 활성화 60억 투입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1.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면 소재 생활SOC 사업 추진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충북도 청주시가 상당구 문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에 60억원을 투입해 기반시설, 경관개선, 복지시설 등 전략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문의면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를 수차례 시행하고 각 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수렴해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세부설계를 통해 올해 내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2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다양한 주민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문의면 복지회관 리모델링이 있다. 이와 연계해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공동체 지원프로그램도 같이 시행된다. 또 기존에 담장으로 인해 다소 폐쇄적이었던 게이트장을 정비해 아동, 청소년, 중장년, 노년층 등 주민전체가 활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재구성한다. 

문의면 소재지 내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CCTV 및 보안등을 설치하며, 주요 횡단보도에 보행자 교통안전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재지 내 노후 및 훼손된 보도 및 가로수를 일제 정비해 쾌적하고 특색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통합 청주시 출범 이후 읍·면 중심지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정주여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농촌지역주민들이 쉽게 체감하고 삶의 질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