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보건환경연구원-서울기술연구원 연구교류 협약
시 보건환경연구원-서울기술연구원 연구교류 협약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9.01.27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등 도시 환경문제 해결에 힘 모으기로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과 서울기술연구원이 미세먼지 해결 기술개발에 협력한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과 서울기술연구원은 28일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도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교류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연구교류 협약에는 ▲양 기관 간 연구 인력, 정보, 기술 상호 교류 ▲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 ▲공동 연구 개발 성과물에 대한 실험실증 ▲기술 세미나, 학술 자료, 출판물 및 지식 정보 등의 상호 교류 등 상호 협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양 기관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질 개선 기술 연구를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수자원과 에너지 관리, 친환경적인 도로 관리를 위한 스마트 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 교류를 약속한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보건환경연구원의 전문인력, 데이터와 신기술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권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우리 연구원이 지난 74년간 서울의 역사와 함께 쌓아온 보건과 환경 분야의 방대한 조사·분석 자료와 서울기술연구원의 빅데이터, 인공지능(AI)등 최신 기술이 만나면 시민의 삶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대안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