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물산-농수산대, 업무협약 체결
동양물산-농수산대, 업무협약 체결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9.05.19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용 농기계 기증·임대·실습 지원
농기계 교육 전문성 제고 위해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동양물산기업(주)과 한국농수산대학은 지난 8일 농수산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산·학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농기계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양물산과 농수산대학은 농업기계 전시·견학지원, 학생 교육용 농업기계 지원, 최신 정보·동향 공유 등 3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동양물산은 재학생 교육에 필요한 농기계를 지원하고 변화하는 농기계 관련 정보과 산업 전반에 대한 동양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재학생 대상 농기계 견학 프로그램 지원 및 현장 실습 교육지원 등에 대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윤여두 동양물산 부회장은 “동양물산은 국내 종합형 업체중 유일하게 밭작물 기계를 생산하며 항상 신기술 연구개발에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양물산은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업무협약이 일회성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재학생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동양물산은 논·밭 작업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다목적 승용관리기 1대를 기증했으며 트랙터와 다목적 굴삭기 각각 1대씩을 임대 지원해 재학생들의 교육 기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