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7주년 축사]"농업, 축산 시의적절한 정보에 감사"
[창간7주년 축사]"농업, 축산 시의적절한 정보에 감사"
  • 한국농업신문 webmaster@n896.ndsoftnews.com
  • 승인 2019.10.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방역에 최선을 다하자
이홍재 (사)대한양계협회장
이홍재 (사)대한양계협회장
이홍재 (사)대한양계협회장

한국농업신문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희 (사)대한양계협회는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고품질의 계란과 닭고기를 생산,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 불어닥친 AI(조류인플루엔자)와 계란 살충제 검출 파동 이후 농가들의 농장관리는 더욱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양계업계는 2년간의 장기 불황으로 폐업을 하는 농가들이 늘어나는 등 최악의 사태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AI사태와 살충제검출파동 등으로 양계산업은 큰 홍역을 치러야만 했고 그 후유증이 가시지 않은 상태에서 지난 8월 23일 난각 산란일자표기가 의무시행이 되면서 유통에 혼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에는 식용란선별포장업 의무화, 가금산물 이력제 등 제도적으로 많은 변화가 예고되어 있어 농가들의 마음은 편치가 않습니다.

육계분야도 계열화법이 새롭게 정비되어 시행되는 등 산업발전을 위해 나아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계열사들의 치킨게임에 의한 과잉생산은 물론, 닭고기 자조금제도 폐지라는 위험에 몰려 있어 걱정이 앞섭니다. 본회는 장기적인 불황을 막고 농가들이 변화되는 제도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 다각도로 홍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본회는 정부와 연계하여 양계산물 수급조절을 통한 산업의 안정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