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길 서울시의원 ‘2019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문장길 서울시의원 ‘2019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20.03.1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문장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도시안전건설위원회)이 지난 13일 ‘2019 서울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에서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

문장길 의원이 2019 행정사무감사에서 롯데월드타워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문장길 의원이 2019 행정사무감사에서 롯데월드타워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수도권일보와 시사뉴스는 매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 해 피감기관의 행정에 대한 단순 비판이 아닌 전문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정책 제안과 예리한 감사를 진행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전파를 막기 위해 시상식을 생략한 채 시상했다.

문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소속으로 안전총괄실 등 6개 부서(기관)를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백년다리 조성으로 인한 보행자 및 보행약자의 이동 불편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 촉구 ▲중증응급환자의 재이송 문제 예방을 위한 병원 간 연계시스템의 구축 지시 ▲신곡수중보 철거 및 개방에 따른 주민의견 수렴방안 검토 ▲노들섬 공사에 따른 설계변경 문제점 지적 ▲공사기간 적정성 검토에 따른 공기 연장 문제점을 지적했다.

서울시의 관행적이고 부당한 행정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시정처리요구사항 21건, 건의사항 3건, 자료제출(기타) 7건 등 총 31건의 시정 건의사항을 제시해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하게 됐다.

문 의원은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을 두루 살펴 천만 서울시민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