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은 ‘유기농데이’
6월 2일은 ‘유기농데이’
  • 연승우 기자 dust8863@newsfarm.co.kr
  • 승인 2020.06.03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유기농 데이’ 캠페인 개최

(한국농업신문= 연승우 기자) 6월 2일 유기농데이를 맞이해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는 서울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 사옥 앞에서 기부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친환경 농가를 응원하며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았던 국민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취지다.

기부 재원은 ▲친환경자조금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친환경인증기관협회(협회장 이철호), 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김영재) 등 기관 공동으로 마련한 2억원 상당의 현금과 친환경농산물이다.

기부금과 현물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장애인시설협회 등에 전달된다.

더불어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온라인 기부 행사도 이어진다. 소비자가 해피빈 사이트 내 ‘친환경농산물 기부’ 채널에서 응원 댓글을 달거나 채널에 링크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자동으로 기부된다.

친환경자조금은 기부 캠페인 외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유명 아이돌 그룹인 DAY6(데이식스)와 함께 국민 참여형소비 촉진 캠페인 유기농 댄스 챌린지도 진행한다. DAY6의 유기농 송 캠페인 영상에 소개되는 댄스를 보고 ‘커버 댄스’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온라인 심사를 거쳐 우수 참여자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식품 및 가전기기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주형로 친환경자조금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함께 힘을 모아 사회에 온정을 베풀 수 있음에 감사하다”라며 “6월 2일 유기농 데이를 기념해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 댄스 챌린지 등 온라인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