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우리 쌀 활용한 쌀빵 ‘인기’
지역 농산물·우리 쌀 활용한 쌀빵 ‘인기’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0.06.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야채 피자 등 쌀 요리 레시피 개발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지역 농산물과 국내산 쌀을 활용한 쌀빵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회장 공길여)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쌀빵 레시피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등 우리 쌀 우수성을 알리고 쌀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우리 쌀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원들이 우리쌀빵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제공)

거제시 숲소리 공원에서 19일 열린 이번 행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1000개의 우리 쌀빵 나눔 행사를 진행하면서 건강하고 다양한 형태로 변화된 쌀의 모습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 앞서 경남도 임원과 시군 회장단 등 21명은 그동안 리미팜농촌교육농장에서 쌀 야채 피자, 당근 케이크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쌀 요리 레시피를 개발하고 실습하며 쌀 소비의식 함양과 쌀빵 가공능력을 개발했다.

공길여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쌀 소비 방법에 대해 회원들, 소비자들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계속 노력하는 생활개선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원들이 지역농산물과 우리 쌀을 활용한 쌀빵 레시피 개발 및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제공)